블루베리의 효능 - 시력저하 , 노화방지 , 뇌기능활성화에 좋은 블루베리
1.블루베리 효능 하나 : 암을 억제하고 젊음을 유지한다. 블루베리는 과일과 채소 중 가장 훌륭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과실이다. 체내 대사작용의 부산물로 생겨나서 만성질환을 일으키고 암이나 노화를 진행시키는 활성산소를 중성화하는 역할을 한다. 블루베리의 자주색을 만드는 안토시아닌이란 성분이 작용하기 때문이다. 2.블루베리 효능 둘 : 뇌의 기능을 활성화한다.
실험실 연구에 의하면 사람과 같은 양의 블루베리를 먹인 쥐의 뇌가 더디게 노화가 진행됨을 알았고, 뇌기능 테스트에서 블루베리를 먹이지 않은 그룹의 쥐보다도 훨씬 뇌기능이 우수하게 나타났다. 블루베리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항산화제 성분이 그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여겨지며,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3.블루베리 효능 셋 : 뇌졸중, 심혈관계통의 질환을 예방한다.
블루베리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 이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는 뇌졸중이나 심장혈관계통의 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 캘리포니아 대학의 데이비스 박사의 연구 결과, 블루베리에 함유되어있는 항산화제가 작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4.블루베리 효능 넷 : 소변을 시원하게 보도록 돕는다. 블루베리에 함유되어있는 프로안티시아니딘이라는 성분이 방광이나 소변기관의 내면 벽에 박테리아가 서식하지 못하도록 하여 요로 감염을 막아주고 소변기계통의 건강을 도와 소변을 시원하게 보도록 도와 준다. 5.블루베리 효능 다섯 : 시력을 보호하고 좋게 한다.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행하여진 연구에 의하면 65세 이상의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눈이 잘 보이지 않는 현상인 망막쇠퇴병을 억제하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같은 연구는 세계 2차대전 중 블루베리 쨈을 방에 발라먹고 야간과 새벽에 적지를 공격했던 영국의 전투기 조종사들이 희미한 불빛 속에서도 물체가 또렷이 보였다는 증언에 따라 학자들이 흥미를 가지면서 조사되었다. 이것은 블루베리의 자주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으로 인함이라고 하였습니다. 블루베리는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도 있고, 블루베리에서 발견된 물질인 테로스틸엔이 특히 기존 약품이 잘 듣지 않는 환자들에게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기능식품 블루베리는 간암에 효과가 있는 것 외에도 과일 중 가장 항산화 효과가 높은 과일이어서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특히 블루베리는 산화방지 과일로 널리 알려진 사과보다도 3배 이상의 항산화제가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네요. 또 이 항산화제는 노화방지 외에도 염증치료에 효과가 있는데 관절염과 암세포 파괴에도 탁월하다는것이 식품영양학자들의 의견이랍니다. 이외에도 베리과 과일인 크랜베리와 블루베리는 요로관련 질병을 예방해 웰빙라이프를 추구하는 모든 이들에게 그만인 과일이이예요 |